menu
사업소개
Business Area
창작사업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만들겠습니다.
젊은 예술가전
경쟁력 있는 대전 지역의 인재 양성과,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하여 융·복합형 지역의 문화와 콘텐츠를 개발하여 한 장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무용, 음악, 뮤지컬, 연극, 창극, 판소리, 국악 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충청지역의 전통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문화 콘텐츠 개발을 끊임없이 연구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예술가전을 통해 다양한 무대의 실험적인 기회를 제공하여 실력을 쌓고 이제는 문화가 특정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대중들의 새로운 문화의 콘텐츠를 마련하는 창작사업이다.
청소년 문화제
청소년들에게 문화 활동을 제공하므로 건전한 가치관과 정서를 함양하여 민족 문화에 대한 자긍심, 미래 지향적인 청소년 상을 갖기 위해 마련되는 프로젝트이다. 예술을 통해 사고의 유연성 향상과 또래 친구들과의 소통으로 보다 폭넓은 생각으로 감수성, 예술성을 통한 훈련 등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참여의 장을 제공한다. 또 하나의 문화 플랫폼 공간을 구현해 청소년만이 갖는 문화예술 프로젝트로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직접 펼쳐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공연을 하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산하고, 다양한 연령층과 함께 나누는, 전통이 있는 청소년 문화제 한마당이다.
어린이 예술제
어린이들에게 무용, 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예술의 기회를 제공함 으로써 공연예술을 접하고 예술교육에 참여하므로 집중력 향상과 인지 능력을 키우는 프로젝트이다. 이를 통해

1)건강한 언어사용 습관의 증진
2)상호존중과 배려, 공감의 마인드를 형성
3)친구에 대한 소중함과 교우관계의 개선
4)서로 다른 사고, 가치를 수용하는 다양성 사고능력
5)예술을 통해 적극적인 자세를 강화하여

다양한 드라마틱 표현훈련을 통해 표현력을 확장 할 뿐 아니라 연극, 미술, 음악 등 다채로운 교육으로 올바른 심성과 가치관을 지닌 인간으로서 품성, 서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려하며 소통, 타인과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이 교육되어지는 예술교육 프로젝트이다.